건강

건강에 필수인 단백질! 꼭 먹어야 합니다.

김갤럭시 2021. 7. 22. 23:58
반응형



저는 직장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들어서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늘어만 가는 저의 뱃살입니다. 

정말 슬픈 현실입니다. 서른 중반을 넘어가니... 뱃살을 빼기가 쉽지 않더군요!! 예전에는 식사량을 조금만 줄여도 감량이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인스턴스 식품을 먹는 횟수는 늘어만 가고, 양질의 식사를 많이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살을 빼보겠다고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다시 단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폭식을 할 때가 많았습니다. 

허벅지는 얇아지고 뱃살은 커졌습니다. ㅠㅜ

그러던 어느날... 이런 상태가 계속 지속이 된다면, 나이가 들어서 더 위험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남자의 생명은 허벅지 아닌가? 

그리고 나이가 들어서도 근육이 많아야 건강하지 않는가?? 

 

지금 상태로만 나이가 들면 허벅지는 얇아지고 근육양은 줄어들면... 건강의 적신호가 켜진 것입니다.

 

건강에 좋은 단백질^^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님들이 2016~2018년에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성인 남녀 1만5,639명의 단백질 섭취 상태를 분석했다고 합니다. 청년은 19~39세, 중년 40~64세, 노인 65세 이상으로 그룹으 나줘서 조사를 해보니, 대한민국 성인의 하루 평균 단백질 섭취량은 남성의 경우 83.6g, 여성은 59.9g이었습니다.

이 중 동물성 단백질 섭취량은 남성 45.9g, 여성 29.9g으로 조사됐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체중(kg)을 g으로 바꾼 값이 하루 적정 단백질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체중이 70㎏이라면 하루에 단백질 70g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청년 그룹 3명 중 1명, 노인 그룹 3명 중 2명은 단백질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우리의 단백질 섭취량이 늘어났지만 아직 권장 섭취량을 채우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이건 정말 사실인것 같습니다. 제가 좋은 단백질은 먹지 못하고 탄수화물의 식단 위주로 식사를 하거든요ㅜㅡㅠ 빵,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쿠기, 과자...

이제 저의 미래의 건강을 위해서 뭐라도 하나 실천을 해야겠습니다. 편의점에 가면 닭가슴살을 구매해서 사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냥 평범한 것은 맛이 없으니, 훈제 닭가슴살을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일 조금씩 운동을 하고 건강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훈제 닭가슴살을 구매해서 복음밥은 해먹으면 될듯!!"
"일주일에 3회는 달리기, 턱걸이를 해야함!!"

 

2021년 7월 22일에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